본문 바로가기
내가 갔던 여행/중국 - 망시

[중국 여행] 운남성/ 더훙 망시(芒市) / 먹었던 음식들 (ft. 중국 맥도날드 타로파이, 블랙 치파이, 무지개주스, 가정식 etc)

by PAKK 2020. 8. 8.
반응형

 

 

중국 망시 여행하면서

정말 많이 먹었어요

갈 곳도 많이 없었기에

그냥 먹는게 하루 일과중 반이상,,

아침에 일어나면 시장가서 국수 먹고

점심 쯤 되면 지인 친척분들 집 중

한곳 들려서 점심 먹고

저녁 되면 바베큐를 한다던가 또 지인집 가서 먹고.

매 번 정말 많은 반찬들이 있었는데

그걸 만드는게 얼마나 고생하셨을까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ㅠㅠ

 

망시 시내 구경하면서

베이커리에 들르는걸 좋아했는데

거기서 매운 육포같은걸 팔길래 바로 겟또!

한자 잘 모르지만 마라맛라고 써있는거 같아요

제가 마라를 좋아해서 마라라는 한자는 잘 알거든요ㅋㅋㅋㅋ

 

먹었는데 음,,

나쁘지 않았어요

우리나라 육포처럼 딱 감칠맛이 나는 맛은 아니고

약간 부족한 감칠맛

 

이때가 1월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오후만 되면 참 더웠어요..

시내를 걷다가 너무 더워서 

여기서 주스를 사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어떻게 저렇게 층층이 음료를 담을 수 있지?

병도 너무 이쁘고

진짜 이름 그대로 미친 신선함ㅋㅋㅋㅋㅋㅋ

 

보라색이 드래곤 프룻인가 그러고

노란색이 망고

초록색이 키위였어요!

 

시내에서 배고파서 들렀던 

맥도날드ㅋㅋㅋ

중국 맥도날드는 어떨까 궁금했어요

신년이라 그런지 컬리 프라이가 있었고

치킨, 빅맥, 너겟, 등등 다른 나라랑 비슷한 메뉴구성

 

그 중 특이했던건 

타로 파이

우리 나라는 애플파이가 있잖아요

여기는 타로 파이가 있더라구요

애플 파이랑 비슷한 맛인데

시큼한 맛은 안나고

안에 타로가 들었어요

달달한게 맛있긴 했지만

몇입 먹으니 질리더라구요

 

 

그리고 블랙 치파이!!

여기 옆옆옆에가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버블티 Good Me 에요!

지나갈 때마다 너무 도전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도전하게됨!

중국어 안 통하니까 손짓과 표정으로 주문을 했어요ㅋㅋㅋ

 

너무 맛있었어요!

딱 제 입맛ㅋㅋㅋㅋ

겉은 진짜 바삭해요! 매우 크런치

그리고 안에는 매운 양념이 된 치킨이었는데

맵긴 맵더라구요!

먹기 잘했어,,

근데 먹고나면 이에 검은게 끼어요 헿

먹고 나서 거울을 보지 않았다면 함부로 웃지 마세요

 

 

 

 

 

이건 시내에 어떤 한 식당에서 먹은 음식들!

시내에 이런 음식점들은 많더라구요

이렇게 했는데 3-4만원 밖에 안나왔었던..

중국은 돼지고기류는 튀기는걸 좋아하는거 같아요

뭔가 딱딱한데 맛있었어요

저는 이 중에서도 야채들이 제일 맛있어서 야채만 먹음..

중국식 야채 요리는 풍미가 있어서 진짜 맛있어요

 

여기는 웃긴 에피소드가 있는데ㅋㅋㅋㅋ

맛있게 먹는데 벽에 뭐가 붙어 있더라구요

지인이 보고 막 웃기 시작하는거에요

보니까 위생등급을 표시해놨는데

당당하게 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당당하고 투명한 공지ㅋㅋㅋㅋㅋ

중국 가게들은 저렇게 위생등급을 투명하게 보여주더라구요

속이기 보다 당당해서 신기했어요

보통 손님 끊길가봐 숨기기 급급한데 여긴 있는 그대로 보여주니까..

 

 

 

복사 붙여넣기 한거 같죠?

하지만 이건 다른 곳에서 먹은 음식들..

ㅋㅋㅋㅋㅋㅋ

결혼식 잔치 음식이었는데

진짜 저기 있는 음식들은 그냥 중국분들

일상 가정 요리에요! 저는 저 음식들은 캘거리에 있을 때도

중국계 캐나다인 친구 집에서 수없이 먹었던 것들이에요

저 순대같이 생긴거 안에 우리 처럼 당면이 들어가진 않았고

텁텁한 무언가가 들어갔는데 그 안에 견과류마냥 씹히는 것들이 있어요

순대인줄 알고 먹었다가 살짝 텁텁해서 별로 안좋아했던,,

돼지 고기류는 맛있는데 다 너무 딱딱하게 튀겨서 못먹고ㅋㅋㅋ

치킨 하이난은 별로 안좋아함!

참고로 저 가운데에 있는 소스는 이름은 모르지만

간장에 마늘, 고추, 고수 등 넣고 만든건데

고수향 안좋아하지만 매콤한게 이상하게 중독성있어요..

고기류를 저 소스에 많이 찍어먹어요!

야채는 내 운명,, 야채만 주구장창 먹으니까

중국 분들이 제가 쑥쓰러워서 고기 안먹는줄 알고

자꾸 저한테 고기를 얹어주시는거에요ㅠㅠㅋㅋㅋㅋㅋㅋ

너무 감사하고 감동을 받았지만

진짜 고기를 안좋아해서 안먹는건데 

이 분들 눈에는 이 맛있는걸 왜 안먹어?하는..

 

 

 

 

 

왜 또 복붙을 했냐 생각하겠지만

이것도 엄연히 다른 곳에서 다른 날에 찍은 음식

매번 이렇게 한 상을 차리시니까 진짜 대단하다 생각했어요

다 너무 맛있는데 개인 취향으로 저는 두부와 

두부 뒤에 있는 저 부드러운 고기랑 버섯만 먹었답니다

근데 또 옆에 계신 지인분 친척분이 고기 먹으라고ㅋㅋㅋㅋㅋㅋ

중국분들 인심 너무 좋으셔..

 

중국 가정요리들은 맛이 몇몇 고수가 들어간 음식을 제외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전혀 거리낌없이 먹을 수 있는 맛들이어서

중국 여행 오시면 왠만하면 다들 잘 먹고 가실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