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Canada/알쓸정보

[캐나다] 캘거리 하이킹 코스 추천 2 / 하링 피크 (Ha Ling Peak)

by PAKK 2020. 7. 21.
반응형

 

 

 

지난번에 이어 또 다른 하이킹 코스를

추천합니다!

 

이번 코스는 꽤 고난이도(?)인데요

참 오래 걸렸어요..ㅎㅎ

 

바로 Ha Ling Peak 입니다

하링 피크는 역시 캔모어에 있어요!

캘거리에서 차로 1시간 30분? 정도 걸렸던걸로 기억해요.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Grassi Lake Trail 보다는 조금 더 멀었어요.

 

친구네 가족이랑 같이 갔었는데..

분명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했었거든요^^..

 

근데 1시간 반 정도 올라가도 끝이 안보이길래

내려오는 사람들한테 물어보니

반정도 왔다고..

하하하하

맞아요

올라가는데 3시간 정도 걸린다는 소리였어요

 

저희는 강아지랑 어머니 한분 동행했는데

등하산 총 5시간 반정도? 걸렸어요!

 

꽤 도전적인 코스였다는..

 

8월에 갔었는데

나름 해도 쨍쨍하고 코스도 그렇게 쉬운 코스는 아니라길래

더울까봐 옷을 살짝 얇게 입고 갔는데

정상에서 바람이 정말 셉니다..

정말 추워요

 

겉옷 필수입니다!!

안에는 얇게 입고 겉옷 꼭 챙겨가세요!

 

베이스에 주차장이랑 화장실있구요

화장실은 푸세식에 바깥에 손소독제가 구비되어있는 형식이에요

대부분 다 저렇게 되어있는거 같아요!

 


처음 입구 쪽에 올라가면 저수지? 같은 곳이 나오고 

그곳을 건너서 산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정말 공기도 너무 좋고 시원합니다.

 

처음에는 그리 어렵지는 않았는데

갈수록 좀 가파르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신기한건

 올라가면서 내려오는 등산객들과

인사 한번씩은 하더라구요!

이게 캐나다 등산 문화인가봐요ㅋㅋㅋ

 참 정겨운 문화 같아요 :)

 

1시간 반 정도 가니까 사람들이 

모여서 쉬고 있는 곳을 발견했어요!

 

저희도 가서 보니 

참 멋진 광경이 눈앞에 있더라구요ㅠㅠ

 

캐나다 하링 피크 호수

 

 

정말 멋지지 않나요?ㅠㅠ

실제로 보면 더 광활하고 아름답습니다!

사람들이 여기에 앉아서 쉬면서 간식도 먹고 사진도 찍고 있더라구요

 

저희도 미리 싸온 반미를 

먹으면서 쉬다가 다시 정상으로 향했습니다

 

이때 우리가 1시간 반 밖에 오지 않았다는 걸 

확인하고 절망했다는..ㅋㅋㅋ

하지만 이왕 온거 도저언!!!

 

 

 

 

중간중간 바위라던가 나무에 기대서

많이 쉬어 갔습니다

 

강아지를 데리고 갔는데

핏불인데도 불구하고

다들 너무 귀여워 해주시고

한번씩 만지고 싶어하셔서

신기했어요ㅋㅋ

 

친구네 강아지는 어릴 때 부터

교육을 철저하게 시켜서

정말 순하고 주인 말을 잘 따라요

오히려 편견과는 다르게

얘는 너무 겁쟁이라는..

 

다른 분들도 반려견, 심지어 반려묘도

동행하시더라구요!

 

정말 캐나다의 반려동물의 존재가

우리 보다는 조금 더 가족같고 친구같은

문화란걸 항상 느낍니다.

 

정상

 

 

그리고 정상 쯤 올라가면 정말 바람이 거세져요..

다시 한번 

겉옷 가져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친구 어머니 꽁꽁 묶은 머리도 날리는게 보이시나요

 

가파른 정상에 다다르면 평평한 넓은 대지 같은 느낌이

펼쳐지는데 

 

바람도 너무 거세고

겉옷도 안 챙겨가고 너무 힘들어서

차마 정상의 끝까지는 올라가지 못하고

바로 밑에서 올려다 보기만 했습니다.

그래도 정말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은 정말 광활하고

멋졌어요!

후회는 절대! 없습니다!

 

하지만 이왕 힘들게 온 거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하산하는데

강아지도 너무 힘들었는데 

경사도 가파르기도 하고

다리에 힘이 풀려서 못내려 가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결국 친구가

저 무거운 애를 

들고 내려갔어요ㅋㅋㅋ

 

갔다와서는 집에서 씻고

바로 뻗었어요

힘들었지만 다른 나라의

이런 멋진 곳을 죽기전에 경험을 했다

생각을 하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도전적이지만 자연이 참 멋진 코스

하링 피크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