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함안 여행] 경남 함안 5월 여행지/ 꽃구경/ 함안 악양 둑방길

by PAKK 2021. 8. 6.
반응형

 

 

 

6월초에 할머니 모시고 엄마랑

함안에 꽃구경 다녀왔어요

 

엄마가 5월에 티비에 광고나오는거 보고

가보자고 하셨는데 미루다보니 6월초에 가게 됐는데

여전히 꽃이 많이 피어 있었고 정말 이뻤지만

조금은 진 부분도 있었어요

양귀비꽃, 안개초, 수레국화등으로 이쁘게 꾸며져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날씨가 정말 더웠음!

햇빛이 너무 강렬해서 나시 입고 갔었는데 

평생 없던 햇빛 알레르기가 생겼을 정도...

양산 필수!!

이젠 예전의 날씨가 아니에요...

기후위기에 다시 한번 경각심을 느낌

그래서

5월달에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악양둑방길

 

둑방길 아래 큰 나무있고 저 넓은 땅 보이시나요?

둑방길 걷다가 만난 주민분 계신데 그분께서 

5월에는 그곳을 다 양귀비로 심어놔서 더 이쁘다고 하더라구요
6월에는 코스모스를 위해서인지 다 밀어놓은 상태였어요

이 분 말로는 9월달에는 코스모스로 또 이쁘게 꾸며놓는다고 하더라구요

찾아보니 악양 둑방길은 계절마다 다른 꽃들을 볼 수 있다고해요

 

- 봄꽃 : 양귀비,수레국화, 안개초, 끈끈이대나물, 콘포피, 튤립, 꽃잔디 등
- 가을꽃 : 코스모스, 국화 등
- 다년생 : 후록스, 원추리, 동국, 구절초 등

 

 

 

왕복 6.5km라고 하네요

저는 완전히 끝까지는 안갔지만...

풍차집? 있는 곳 까지 잠깐 멈춰서 사진도 찍고 하니

저는 왕복 대략 1시간 반정도 걸린거 같아요

 

가다보면

소형 헬기들이 왔다갔다하는데

1박2일에서도 나왔던 헬기인가봐요?

체험도 가능한거 같았어요

비용은 잘 기억은 안나지만...

10만원 내외였던거 같아요

 

주차

1주차장, 2주차장이 있다고해요

저희는 함안악양둑방길 네비쳐서

다리건너서 둑방길 시작하는 곳에 3-4대정도 주차가능하길래

바로 했는데

주차장이 또 따로 있나봐요

2주차장이 넓기도 하고 포토존과 가까이에 있어서

대부분 2주차장에 많이 한다고해요

경상남도 함안군 법수면 윤내리 124-4 (2주차장)

 

 

꽃들이 너 무성할 때 가지 못해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볼 수 있는 꽃들이 많아서 좋았어요

다음에는 5월에 양귀비밭 있을 때 가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